커뮤니티
COMMUNITY

공지사항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함양산삼축제, 물레방아골축제,..오는 9월 8일부터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07-07 10:58 조회219회 댓글0건

본문

함양군의 대표축제인 산삼축제와 물레방아골축제가 올해부터 같은 시기에 열립니다.

 

 함양군은 산삼축제와 군민화합 축제형 물레방아골출제를 9월 8일부터 17일까지 열흘간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결정은 분산개최 때보다 주말 관람객 참여율을 높여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이라는 기대 하에 내려졌습니다.

 축제 개최시기는 같지만 각 축제의 성격인 구분해 시행할 계획입니다. 삼양산삼축제는 산삼문화, 산삼푸드, 체험, 항노화 등 4개 마당으로 열립니다. 특히 낮 시간에는 전시, 판매, 수출상담 등 산업박람회 성격으로 진행해 농가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여 2020함양1산삼항노화 엑스포 기반을 마련할 방침입니다.

 

물레방아골축제는 유구한 역사문화를 바탕으로 군민화합과 문화예술 진흥 취지를 살려 예술인의 경연과 주민참여 공연 등이 어우러지는 야간 위주 체험참여형 행사로 진행합니다.


군 관계자는 “산삼축제가 여름에 열려 방문객이 줄어든다는 의견은 줄곧 제기돼 온데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폭염이 예상되며 축제 일정을 변경하기로 결정했다”며 “산삼 효능이 가장 좋고 농특산물이 생산되는 가을로 축제시기를 옮겨 산업성과 역사문화성을 높일 수 있도록 물레방아골축제와 같이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관람객 편의를 고려한 통합추진이지만 축제별 정체성은 더 선명하게 지켜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함양산양산삼사업단.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YEASARANG.